본문 바로가기

○ 아빠의 정성 ○

[건강인]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인터넷 작성

우리 딸아이가 이번 학기부터 유치원 5세 반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세월 참 빠르네요 ㅎㅎ 딸아이는 외벌이 중이라서 와이프가 그동안 돌봐왔습니다.

어린이집은 안 다녔고요~

처음으로 부모랑 떨어져서 지내는 시간이 생겨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생각보다 씩씩해서 아주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이번 학기 시작은 반일반(9시 20분~2시 30분)으로 시작했어요~

적응이 되면 이제 종일반으로 옮길 생각입니다.

유치원 들어가면서 예비 소집일도 가고 준비물도 챙겨야 하고 할 일이 생각보다 많네요.

우선 유치원에서 처음으로 알림장을 받았습니다.

증명사진, 등본, 그리고 [영유아 건강건진 결과표] 등등 몇 가지 제출서류가 있네요. ㅎㅎ

요즘 세상이 좋아진지라 인터넷으로 웬만한 건 다 가능하죠?

그래서 이참에 인터넷상으로 문진표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인터넷 작성은 건강 in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링크] 건강 in 사이트  http://hi-nhis.or.kr

 

인터넷 작성에 앞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 입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15. 9월부터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의 2에 의거 공단 홈페이지 회원제가 폐지 됨에 따라 건강iN은 건강검진 및 본인정보 조회서비스「공인인증서 로그인 」만으로 이용가능 합니다.

 

[메인 화면]

 

 

[인증서 로그인 필수]

 

 

자 로그인에 성공하셨다면 따라해보시죠?

아래 빨간 박스 클릭!!

문진표 작성, 영유아 발달선별 검사지 작성

 

 

 

먼저 발달선별검사지 작성

검사지 작성에 앞서 서비스 신청꼭!!하셔야 되요!!

등록번호는 해당 검사기관에서 알려주실거예요~

 

 

작성하기 클릭 후 검사지 작성하시면 되세요~

아래 빨간 박스가 검사 항목입니다.

부모의 마음이야 다 잘한다 생각되시겠지만,

발달 선별을 위해 지켜봐 온 대로 정확히 체크해주세요~

 

[필독] 검사지 작성을 위해서는 영유아 예방접종수첩이 필요해요~

접종 횟수를 표기해야 됩니다.

 

 

[작성 완료 된 상태]

 

 

문진표도 방법은 똑같아요.

문진표는 보안상의 문제로 사이트 내에서 캡처가 되지 않네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