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빠의 정성 ○

창조자연사박물관 [경기도 시흥시] 관람

주말을 맞아서 인천에서 가볼만한 공룡 박물관을 찾아 나섰습니다.

사는 곳이 인천인지라 인천 문학경기장 어린이 박물관은 이미 견학을 마쳤지요.

공룡에 대해 관심이 많아진 딸아이에게 또 다른 공룡 박물관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인천에서 가까운 위치에 조성된 경기도 시흥시 창조자연사박물관을 찾게 된 것입니다.

제가 사는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서 T-MAP으로 8km가 찍히더군요.

상당히 가까운 거리였습니다. (20분 소요 예정)

자 떠나볼까요~~

 

 

박물관에 도착하면 입구에 위 표지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개관 안내를 잘 숙지하고 가시길 바래요. 저는 일요일 오후 1시 정도에 도착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좀 놀랬습니다. 인터넷 상으로는 인지도가 그리 많은 것 같진 않았는데 말이죠. 박물관 개관은 안내보다 좀 늦은 1시 30분에 하더군요.

그래서 박물관 외부 전경을 좀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 티라노사우루스 (폭군 도마뱀) ]

가장 익숙한 육식 공룡이죠. ㅎ

 

 

 

외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대형 공룡 조형물입니다.

엄청난 사이즈에서 우러나오는 육중함과 카리스마!! 어른인 제가 보아도 감탄할 만합니다.

물론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지요. ㅎㅎ 아쉬운 점 하나는 조형물마다 본래는 안내표지판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나 관리가 조금 미흡하여 사라져 버린 것 같습니다. 고쳐주세요!!!

 

[박물관 본관 관람 전시장]

 

박물관을 중심으로 야외를 한 바퀴 둘러보며 마주치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규화석=나무화석]

 

나무화석 놀랍지 않나요? 저는 처음 보았고,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겉으로 보면 진짜 나무 같으나 만져보면 단단한 돌덩이더라고요.

갑작스러운 지각 변동에 의해 광물질이 나무에 침투하여 돌처럼 굳는 답니다. 신기하네요.ㅋ

찍은 사진 외에 몇 가지의 규화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ㅋㅋ 우리 딸은 사진 찍히는걸 별로 안 좋아해서 포즈가 영 아니네요.ㅎㅎ

 

[귀여운 토끼들]

 

[꽃사슴]

 

이외에 닭장이랑 강아지도 있습니다. 저는 왜인지 모르겠으나 철망틀 안에서 서식하는 사슴들이 애처로워 보이더라고요.

 

한 바퀴를 다 돌아보고 나니 어느새 개관이 되었습니다.

 

 

 

관람요금은 성인 7,000원 어린이 6,000

 

[동판 그리기 실습]

 

박물관에서 부가적으로 유, 무료 체험실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화석 액자 만들기 체험이 인기가 많더라고요. 저희는 패스했습니다. ㅎㅎ

그냥 찰흙으로 찍고 흰색 물감으로 색칠해서 액자로 만드는 정도(?)라고 할까요?

 

자 이제 박물관 내부로 향해 고고고!!

 

 

안내도를 대충 훑어주시고 들어가 봅니다.

 

 

 

입구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해백합 희귀 진본 화석.

 

각 전시관은 입구마다 파악하기 쉽도록 아래 형식으로 전시 주제가 쓰여 있습니다.

 

 

공룡 조형물은 소리도 내고 움직이기도 합니다. ㅎㅎ 창조자연사박물관에서 가장 인상 깊게 보았던 파트는 공룡 파트가 될 것 같아요. 공룡을 보는 게 주목적이기도 했지만요..ㅎ

 

대체로 파트 구성을 요약하자면..

[공룡랜드]-[골격 공룡관]-[블랙홀]-[별들의 세계]-[종유동굴]-[화석관]-[박제관]

이 정도로 보입니다.

 

[블랙홀]

 

[별들의 세계]

 

[종유동굴]

 

화석관, 박제관을 둘러보면서 마무리를 짓겠습니다.

 

관람평을 요약하자면 소요시간은 20~40분 정도 예상되고요,

각각의 서로 다른 파트의 전시장은 보시는 것보다는 간략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마도 전체 2층 구성의 크지 않은 규모와 교회(사설단체)에서 투자로 이루어진 점이

조금 빈약한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한 번은 가볼만한 박물관입니다.

바라는 점은 시설관리에 더욱 노력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

 

 

지도 크게 보기
2017.3.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도로명주소] 경기도 시흥시 두문로71번길 4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184-1)